blog

계절의 꽃과 수목

「계절마다 즐길 수 있는 볼거리를 알고싶다!」그러한 요망에 보답하고자 규슈의 꽃과 단풍 스폿을 소개합니다. 여행의 일정에 넣어보세요.

벚꽃 명소

규슈 북부

니시공원 (후쿠오카현 후쿠오카시)

후쿠오카 시민의 휴식처, 니시공원은 약 3,000그루의 벚꽃이 심어져 있어 「일본 벚꽃 명소 100선」에 선정되어 있습니다.

후쿠오카 시내에서 최고로 불리는 벚꽃 명소의 베스트 포인트는 참배길의 급경사를 올라간 곳에 있습니다. 큰 벚나무가 맞이해 주는 중앙전망대에서는 시가지 및 하카타만, 멀리 시카노시마까지 조망할 수 있습니다. 벚꽃의 분홍색과 바다의 파란색이 빚어내는 콘트라스트는 절경입니다. 왕벚나무, 햇살벚나무, 산벚나무, 오시마벚나무 등 종류가 풍부하며, 3월 하순부터 4월 상순이 절정입니다.

자세히 보기 >

고엔지의 수양벚나무 (오이타현 나카츠시)

개산이 1553년이라고 전해지는 용수산 고엔지에 있는 수양벚나무입니다. 수령은 350년 이상이라고 전해집니다.

고엔지의 본당 경사면에 있으며, 가지가 길을 덮을 정도로 길게 뻗어 꽃을 피웁니다. 그 모습은 형언할 수 없을 정도의 광경이라서 매년 많은 카메라맨이 촬영하러 옵니다. 절정은 평년 기준으로 4월 5일 경입니다만, 매해 10일 정도 차이가 있습니다.

다시로공원 (사가현 토스시)

다시로공원에는 약 600그루의 왕벚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.

매년 3월말에는 「야요이마쓰리」(벚꽃 축제)가 열려 홍백의 의상을 입은 무녀들이 춤을 선보입니다. 벚꽃 시즌에는 1주일 정도 야간 라이트업을 하므로 밤에도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 강력 추천!

규슈 서부

오무라공원 (나가사키현 오무라시)

오무라공원은 나가사키현에서 유일하게 「일본 벚꽃 명소 100선」에 선정되어 있습니다. 공원 내에는 구지마성(오무라성) 터의 해자를 이용한 운치있는 축벽 등이 남아 있습니다.

국가지정 천연기념물, 꽃잎이 60~200개나 되는 오무라벚나무를 비롯해 왕벚나무 등 21품종 약 2,000그루의 벚나무가 있습니다. 공원의 동쪽에 있는 사쿠라다노호리 및 오무라신사 주변이 베스트 포인트입니다. 오무라벚나무 및 야에의 켄로크엔키쿠벚나무는 왕벚나무보다 늦게 개화하므로 오랜 기간동안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.

엔노지 참당 (사가현 다케오시)

엔노지는 1519년에 개산했다고 전해지며, 다케오나베시마가의 보리사입니다. 참배길에 피는 벚나무는 약 100그루나 되며 터널형태로 이어지는 벚꽃길이 인기있습니다.

1798년에 만들어진 도리이 형태의 석문으로 들어가면 약 200m에 걸쳐 벚꽃 터널이 이어집니다. 터널 끝에는 1817년에 만들어진 아치형 석문이 있어 마치 벚꽃너털의 입구와 출구와 같은 느낌을 줍니다. 양쪽 문 모두 견고한 석조이며 벚꽃놀이의 흥을 한층 돋구어 줍니다.

사이카이바시공원 (나가사키현 사세보시)

사이카이바시공원은 오무라만의 바다에 걸쳐 있는 2개의 다리가 있으며 사세보시와 니시소노기반도의 사이카이시(나가사키)를 연결하고 있습니다.

공원 내에는 다리 밑과 바다에 면한 경사면에 약 1,000그루의 왕벚나무 및 오시마벚꽃이 심어져 있습니다. 절정은 3월 하순부터 4월 상순이며 아름다운 곡선미를 보여주는 다리와의 조합은 꼭 보시기 바랍니다. 벚꽃의 개화와 조수간만의 타이밍이 잘 맞으면 일본 3대 급조류의 하나인 하리오세토의 역동적인 소용돌이치는 조수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.

규슈 중부

오카성터 (오이타현 다케다시)

오카성은 미나모토노 요시쓰네를 맞이하기 위해 1185년에 축성되었습니다. 사방이 절벽과 협곡에 둘러싸여 명곡 「황성의 달(荒城の月)」의 모델이 된 성으로서도 유명합니다.

멋진 성벽이 있는 표고 325m의 고대에 왕벚나무를 중심으로 산벚나무, 보탄벚나무 등 약 1,600그루가 심어져 있습니다. 「일본 벚꽃 명소 100선」에 선정되어 시즌 중에는 현내외에서 많은 사람이 찾아옵니다. 혼마루터 및 니노마루터가 인기 장소입니다. 절정은 3월 하순부터 4월 상순입니다. 4월 초에 열리는 「오카성 벚꽃축제」에서는 다이묘 행렬도 볼 수 있습니다.

구마모토성 (구마모토현 구마모토시)

구마모토성은 1607년, 자우스야마로 불린 구릉지에 가토 기요마사가 축성했습니다. 약 4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명성입니다.

「일본 벚꽃 명소 100선」의 하나이며 왕벚나무를 중심으로 산벚나무, 히로벚나무 등 약 800그루가 심어져 있습니다. 천수각에서 내려다 보는 성내의 벚꽃은 장관입니다. 절정은 3월 하순부터 4월 상순입니다. 야간, 라이트업도 되므로 밤에도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

자세히 보기 >

미나마타시 체리라인 (구마모토현 미나마타시)

미나마타시 체리라인은 「유노쓰루온천」과 「유노코온천」을 연결하는 전장 약 27km의 가도입니다.

가도 옆으로는 왕벚나무 및 산벚나무 등 약 500그루의 벚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. 「일본 벚꽃 명소 100선」에 선정되어 있습니다. 절정은 3월 하순부터 4월 상순입니다. 푸른 바다위에 벚꽃의 비쳐 시즌 중에는 해상에서도 꽃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. 해상 꽃놀이 배도 운행하고 있습니다.

규슈 남부

모치오공원 (미야자키현 미야코노죠시)

모치오공원에는 1818년~1863년에 건립되었다고 전해지는 모치오신사가 있습니다. 신사는 공원의 언덕 위에 있으며 거기서는 시내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.

1870년대부터 심어진 벚나무는 왕벚나무 및 야에벚나무 등 약 2,600그루가 넘으며 「일본 벚꽃 명소 100선」에 선정되어 있습니다. 베스트 포인트는 모치오신사로 연결되는 참배길이며 시즌 중에는 약 2km에 걸쳐 아름다운 벚꽃 터널이 생깁니다. 매년 「모치오 벚꽃축제」가 3월 하순부터 4월 상순에 개최됩니다.

자세히 보기 >

다다모토공원 (가고시마현 이사시)

다다모토공원에는 시마즈가 최고의 무장, 니이로무사시노카미타다모토를 모시는 다다모토신사가 있습니다.

공원 내에는 약 1,000그루의 왕벚나무는 「다다모토벚나무」로 불리며 가로수는 완만한 언덕 위의 공원에 2km정도 이어집니다.

시즌 중에는 1.000개가 넘는 제등이 불을 밝혀 밤에도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 절정은 3월 하순부터 4월 상순이며 매년 「다다모토공원 벚꽃축제」가 개최됩니다.

지쿠코엔 (미야자키현 니치난시)

메이지의 귀족원의원, 다카하시 겐지로옹이 소유지를 니치난시에 기부했으며 그 후 일본정원 등의 시설을 가진 「지쿠코엔」으로서 정비되었습니다.

원내에는 약 1,000그루의 왕벚나무가 심어져 있으며 미야자키현 남쪽지역을 대표하는 벚꽃의 명소가 되었습니다.

베스트 포인트로서는 니치난 제1공원의 육상 그라운드 남쪽 경사면 부근입니다. 넓은 광장의 벚나무 아래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. 야간은 10시 경까지 조명을 비추며 절정은 3월 하순부터 4월 상순입니다.

back to top